보딩에 대해 지인들에게 물어볼 때 주의할 점

보딩에 대해 지인들에게 물어볼 때 주의할 점

PrepMaster Boarding Infos 

아이를 위한 새로운 학교 선택은 중요한 결정이며, 상당한 투자입니다. 자체 조사와 느낌에 기반을 둔 결정을 내리는 것이 중요하지만, 지인들의 추천도 유용할 수 있죠.

'보딩을 보내볼까?'라는 생각이 들어 학교에 대한 리서치를 시작하실 때 대부분의 분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방법은 보딩을 보냈거나, 보내고 있는 지인의 추천이죠.

 

.. 대부분의 사람들은 결정을 하기 전에 82%의 사람들이 친구나 가족의 추천을 받기를 원하고, 92%는 동료의 추천을 신뢰합니다. 인터넷에서 정보를 찾을 때에도 87%의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조사하고 평균적으로 10개의 온라인 리뷰를 읽는다고 합니다. 그 중 85%의 사람들은 3개월 이상 된 온라인 리뷰는 관련성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지인의 추천을 받고 중요하지만, 주위의 생활이 어떨지, 학교는 어떨지에 대한 개념이 생기게 될 확률이 아무래도 제일 높다는 뜻이겠죠. 자, 이럴 때 편견을 갖지 않고 제대로 된 정보를 알려면 지인에게 '잘 질문해야'합니다.

질문이 모호하면 답변이 모호할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개인에 따라 다른 결과가 나올 가능성이 큰 질문들은 우리 아이의 경우에는 해당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제대로 된 정보를 얻을 수 있을까요?

 

일단 대 전제는, [모든 학교가 모든 학생에게 완벽하게 맞지는 않는다.] 는 것입니다. 누구에게는 완벽하고 멋진 기억으로 남을 중요하지만, 주위의 또 다른 누구에게는 그렇지 않을 수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나만을 위한 완벽한 학교는 따로 있죠. 따라서 괜찮다고 생각한 학교들을 몇 군데 골라놓은 중요하지만, 주위의 질문을 공통으로 해 보면 생각보다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지인에게 질문할 때 해야 할 질문들

1. 이 학교를 처음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2. 이 학교 말고 또 고려했던 다른 학교는 어디인가요?

3. 그 다른 학교와 비교했을 때 어떻게 달랐나요?

4. 이 학교를 선택했을 때 제일 걱정했거나 망설였던 이유가 있었나요?

5. 실제 다녀보니 정말로 문제가 되었나요?

6. 이 학교의 가장 큰 강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7. 이 학교의 약점은 무엇인가요?

8. 학교 선생님들, 아이 친구들, 다른 학부모들은 어떤가요?

9. 자녀는 이 학교에 대해 어떻게 말하나요?

10. 졸업할 때까지 옮기지 않고 이 학교에 다닐 계획인가요?

 

 

지인 추천 받을 때 주의 할 사항

  1. Yes/ No로 끝나는 질문은 하지 말 것 예를 들어 '그 학교 좋아요?' 보다는 '그 학교 어때요?'가 차라리 나은 질문 방법입니다.

  2. 본인이 생각한 대로 유도 심문 하지 말 것 '그 학교 점수 잘 안 준다고 들었는데 정말 그래요?'라는 식으로 질문하면 이미 질문에 의견이 담겨 있기 때문에 제대로 된 정보를 얻기 어렵습니다.

  3. 찬성하거나 반대하지 말 것 학생마다 학교에 대한 경험이 달라질 수 있으니 다른 부모들이 말하는 내용이 여러분의 생각과 다르다고 해서 그들이 틀린 것은 아닙니다. 혹시 본인이 들었던 내용과 다른 답이 나온다면 비슷한 경험을 한 다른 부모들이 있는지 조금 더 조사해 봐야 한다는 뜻이지요.

 

찬성하거나 반대하지 말 것 학생마다 학교에 대한 경험이 달라질 수 있으니 다른 부모들이 말하는 내용이 여러분의 생각과 다르다고 해서 그들이 틀린 것은 아닙니다. 혹시 생각하셨던 것과 다른 답이 나온다면 비슷한 경험을 한 다른 부모들이 있는지 조금 더 조사해 봐야 한다는 뜻이지요.

 

한세희 Dream.

 

 

더 자세한 설명은 [한세희의 탑보딩 합격전략] 온라인 코스 Spring 시즌 2. Boarding Ranking 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Prepmaster.co.kr

      Copyright@Prepmaster.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