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보딩에서 만나는 세상의 천재들을 대하는 법

탑보딩에서 만나는 세상의 천재들을 대하는 법

Geniuses

탑보딩에는 특정 분야에서 예외적으로 뛰어난 "천재급"학생들이 꼭 있기 때문에 1, 2 그룹의 탑 보딩에서는 1등을 하는 것이 굉장히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옵션으로 "약간 쉬운"학교에서 가장 우수한 학생들 중 한 명이 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럼 이 Geniuses들을 우리가 대체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는 걸까요?

공부에 있어서 항상 미리 염두에 둬야 할 것은 어느 분야나 소위 '천재'라고 불리는 학생들이 탑보딩에는 실제로, 많이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특히 고학년으로 올라갈수록 학교에서 학생들의 관심 분야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도록 여러 가지로 돕기 때문에, 이런 학생들의 대부분은 각자의 분야에서 일반적인 학생들이 도저히 따라잡을 수 없을 것 같은 뛰어난 성과를 보이게 됩니다.

당신 자신도 분자생물학 연구를 전문으로 하는 생물학 애호가이거나, 모든 대회를 휩쓸고 다니는 로봇 공학 천재이거나, 아니면 문학에 대한 열정을 가진 위대한 시인으로 성장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 해도 대부분의 다양한 과목 수업에서, 여러분보다 몇 걸음 앞서 있는 그 천재가 여러분과 같은 클래스에 있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지원한 학교들은 전 세계의 학생들을 끌어들이는 곳이고, 그곳의 누군가는 우연히 어떤 분야에서 어려서부터 더 많은 시간을 보냈거나, 어쩌면 조금 더 타고난 재능이 있을 수도 있을 수 있으니까요. 

여기서 제가 분명히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그들을 막연히 동경하거나 필요 없이 열등감을 느끼고 좌절하지 말아달라는 것입니다. 실망하지 마세요. 그 사람이 가진 한 가지의 천재성이 그들이 여러분보다 나은 인간이라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Becoming the absolute No. 1?

대부분의 한국 학생은 수학과 과학에서 우위를 보이는 경우가 많죠? 그래서 신입생 때부터 그 해에 들을 수 있는 가장 높은 수준의 수학 과목을 듣고 졸업할 때쯤은 학교가 제공하는 가장 높은 수준의 수학 과목을 수강하고 졸업하는 학생들도 많이 있죠. 그러나 그 과정을 이미 10학년 때 끝내는 학생들도 있습니다. 이런 학생들은 IMO나 HMML 같은 수준 높은 수학 컴피티션에 수없이 참여해서 높은 성과를 거두죠. 만약 그 학생을 부러워하고 따라잡으려고만 한다면 고등학교 내내 열등감에 시달려야 한다는 뜻이 됩니다. 하지만 본인이 가진 다양한 방면의 재능을 잘 어우러지게 해 자기만의 우수함을 만들어 낼 수도 있죠. 그것이 가능한 것이 바로 "좋은 학교"입니다.

예를 들어 수학과 컴퓨터를 잘한다면 수학 컴피티션에 열중하기보다는 그 학교에서 유일한 Deep-Learning을 연구원으로 두각을 드러낼 수도 있고, Data-mining 분야의 독보적인 학생이 될 수도 있고, 수학과 과학 기술을 이용해 새로운 사업을 만들어 내는 고등학생을 위한 다양한 창업 경진대회에 참가할 수도 있겠죠.

생각의 폭을 넓혀 자신만이 잘 할 수 있는 분야를 계속해서 찾아가고 도전하는 것을 멈추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분야에 특출나게 뛰어난 것도 재능이지만, 자신만의 다양한 스타일과 강점을 어우러지게 해 더 넓은 세상의 다양한 분야에 적용해 보는 과감한 시도가 더 천재적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탑보딩"이고 그래서 "좋은 학교"인 거죠. 바로 이 훌륭한 Academics와 풍부한 자원을 생각지도 못했던 기회와 함께 제공해 더 깊게, 또는 더 넓게도 세상을 보게 해줍니다.


 

PrepMaster
COPYRIGHT 2023 PREPMASTER. ALL RIGHTS RESERVED.
UNAUTHORIZED COPYING OF SOME OR ALL OF THE TEXT IS STRICTLY PROHIBITED BY LAW.
ALL THE CONTENTS OF THE PREPMASTER ARE PROTECTED BY COPYRIGHT.

글의 일부 또는 전체의 무단 복제는 법으로 엄격히 금지되어 있습니다.
PREPMASTER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에 의해 보호됩니다.